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ACC, 예술극장 최적화공연 공모사업 추진


ACC, 예술극장 최적화공연 공모사업 추진

- 2016년 7월 22일(금) 사업설명회, 2018년 초연(프리미어) 공연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방선규, 이하 ACC)은 <ACC 예술극장(극장1) 최적화공연 공모사업>을 올해 7월부터 2018년까지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이와 관련하여 ACC는 오는 22일(금) 오후 2시에 ACC 예술극장 극장1에서 가변형 극장을 안내하는 무대기술 시연회 및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ACC 예술극장(극장1) 레퍼토리 공연작품 제작


 창제작 중심의 복합문화예술기관인 ACC는 아시아를 주제로 한 공연예술 작품을 발굴.기획하고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ACC 예술극장(극장1) 최적화공연 공모사업> 도 실험적인 가변형 무대와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예술극장 극장1을 활용, ACC만의 최적화된 공연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펼치는 사업이다.


  장르의 제한 없이 국내 공연예술단체 및 예술인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공연기획안/공간연출안 등의 서류심사를 거쳐 총 3개 팀을 선정하게 된다.


  이들 팀에게는 1,50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ACC 레지던시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이를 통해 쇼케이스를 거치게 된다. 또 최종적으로 선정된 작품은 2017년 시범공연(트라이아웃) 기간을 거쳐 2018년 ACC 예술극장 극장1에서 초연(프리미어)을 하게 된다. 


  <ACC 예술극장(극장1) 최적화공연 공모사업> 설명회 및 무대기술 시연회의 참석을 원하는 경우, ACC 홈페이지(www.acc.go.kr)를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 붙임: <ACC 예술극장(극장1) 최적화공연 공모사업> 설명회 및 무대기술 시연회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기획운영과 임영숙 전문위원(☎ 062-601-40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