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새소식

[채용] 2015 아시아문화개발원 프로젝트 기간제근로자 제1차 채용 공고

공고 제2015 – 3호


2015 아시아문화개발원
프로젝트 기간제근로자 제1차 채용 공고


아시아문화개발원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에 관한 특별법 제28조」에 근거하여 2011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입니다.
우리 원은 아시아문화의 창의성과 다양성 개발을 통한 문화콘텐츠 제작·유통·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2015년 9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광주광역시 소재)의 성공적 개관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에 함께 할 창의적이고 열정이 넘치는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여러분의 많은 응시를 바랍니다.


1. 채용 개요

가. 채용예정 인원 : 57명 [책임연구원 1, 연구원 22, 연구보조원 30 보조원 4]

 

채용분야

등 급

수행직무(인원)

분야별 우대조건

정보원

(12)

연구원

건설 공무(1)

*건설공무 경력 7년이상

기록 관리·사서(1)

*아키비스트 관련 경력,2급 정사서, 기록물 관리 전문경력자

전시 및 미디어 장비 운영(1)

*미디어장치·기술장비 운영업무 경력

연 구

보조원

사업 홍보 지원(1)

*영어능통

건설 공무 지원(1)

*건설공무 3년 이상

개관 콘텐츠 및 전시기획(3)

*전시기획 또는 프로젝트 코디네이터 경력 5년이상, 시각·공연예술·인문분야 아카이브경, 도슨트 및 원봉사자 교경력

기록 관리·사서 지원(2)

*아키비스트 관련 경력,2급 정사서, 기록물 관리 전문경력자

보조원

개관 콘텐츠 및 전시기획 지원(2)

*영어능통

창조원

(19)

연구원

공간디자이너(3)

*전시디자인 경력 3년이상

현장감독 및 건설공무(3)

*전시현장구축 전문경력

홍보기획(1)

*홍보기획 전문경력

그래픽 디자이너(1)

*그래픽 디자인 경력 5년 이상

랩사업 기획(1)

*문화예술 창작 관련 경력

제품디자인(1)

*관련전공자(산업디자인, 기계설계,기계공학), 3D디자인 및 3D프린 운용가능자, 제품디자인 경력 3년 이상

연 구

보조원

웹 디자이너(2)

*웹디자인 경력 1년 이상

전시기획(3)

*영어능통, 프로젝트 코디네이터 경력 3년 이상

사운드디자인(1)

*관련전공자(뮤직테크놀로지,사운자인 등), MaxMSP 등 프로그래밍 가능자

영상디자인(1)

*관련전공자(영상디자인, 미디어공학), openframeworks 등 프로그래밍가능자

그래픽 디자이너(2)

*그래픽 디자인 경력1년 이상

예 술

극 장

(8)

연구원

무대기계감독(1)

*무대예술전문인 자격증 2급 이상

연 구

조원

프로덕션 실행(3)

*영어 능통

공연 홍보마케팅 실행(2)

*공연분야 홍보 경력

조원

공연 홍보마케팅 실행 지원(2)

*공연분야 홍보 경력

홍 보

대 외

협 력

(7)

연구원

국제교류사업 업무(1)

* 외국어 능통,MICE업계 경력, 공연·시 기획 경력

연 구

보조원

국제교류사업 업무(6)

* 외국어 능통,MICE업계 경력,

공연·시 기획 경력

공 통

(11)

책 임

연구원

복합시설 운영준비 및 관리(1)

*복합시설(축제·전시·공연·문화예술·이벤트 등) 운영 및 기획 경력

연구원

회계(지출)·계약·총업무(7)

*계(지출), 계약, 총무 업무 경

연 구

조원

회계(지출)·계약·안전관리 업무(3)

*회계(지출)·계약·안전관리 경

 

채용분야별 공통우대조건

1.공공기관 경력자 2.문화예술기관경력자 3.자격증소지자. 4.외국어우수자 5.복수학위

※ 분야별 우대조건 및 공통우대조건은 각각 점수 반영 합니다.


나. 근무조건

ㅇ 고용형태 : 프로젝트 계약직 (기간제 근로자)

ㅇ 계약기간 : 2015. 3. ~ 2016. 2.

※ 근로시작일은 아시아문화개발원 예산현황과 합격자의 개별사정에 따라 조정할 수 있음

ㅇ 근무시간 : 주 40시간

ㅇ 보 수 : 우리 원 내규에 따라 개별 산정 (개인 법정부담금 포함)

※ 학술용역인건비 단가를 기준으로 내부 규정에 따라 경력 등을 고려하여 하한 액을 초과하여 결정

ㅇ 복리후생 : 4대보험, 법정휴가 등

ㅇ 근무장소 :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238, 무등빌딩 아시아문화개발원


2. 응시자격 요건 [응시자는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ㅇ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실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

지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유예 기간이 끝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 그 선고유예 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되거나 정지된 자

6의2. 공무원으로 재직기간 중 직무와 관련하여 「형법」 제355조 제356조에 규정된 죄를

한 자로서 3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을 선고받고 그 형이 확정된 후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7. 징계로 파면처분을 받은 때부터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8. 징계로 해임처분을 받은 때부터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ㅇ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등급별 자격기준[첨부 1]을 충족하는 자

 

3. 심사방법

가. 1차 서류 심사 : 직무경력, 전문분야, 우대조건 등을 평가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서류심사시 가산점 부여

나. 2차 면접 심사(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함)



4. 접수 및 시험 일정

구 분

일 시

내 용

공 고

2.10.(화)~21.(토)

우리 원 홈페이지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 게시

원서 접수

2. 13.(금) ~ 21.(토)

ㅇ 접수방법

- 인터넷접수 : 고용노동부 워크넷(마감일 18시)
- 우편접수(마감일 18시 도착분에 한함)

방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공휴일은 인터넷접수만 가능합니다.
인터넷접수는 PDF파일로 변환 후 하시기 바랍니다.

 ㅇ 우편접수 장소
- (501-710)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238
무등빌딩 6층 아시아문화개발원
인사회계팀 채용담당자 앞(062-410-3524)

서류심사 발표

2. 27.(금)

ㅇ 우리 원 홈페이지 게시

면접시험

3. 3.(화) ~ 5.(목)

ㅇ 시간, 장소 추후 공고

최종 발표

3. 6.(금)

ㅇ 우리 원 홈페이지(www.iacd.kr) 게시

 

5. 제출서류

ㅇ 응시원서 1부 [첨부 2]

ㅇ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부 [첨부 3]

ㅇ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첨부 4]

ㅇ 최종학력졸업(예정)증명서 1부(해외학위는 사본 제출가능하되, 면접시 원본 지참)

- 복수학위 소지자의 경우 해당 학위 모두를 사본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ㅇ 각종자격증 사본 1부(면접시 원본 지참)

ㅇ 경력증명서 사본 1부(면접시 원본 지참)

ㅇ 기타 증명서 사본(해당자에 한하며, 면접시 원본 지참)

인터넷 접수의 경우 제출서류 모두를 PDF로 전환하여 업로드 하셔야 하며

  (워크넷 업로드 파일용량 제한), PDF파일 전환이 어려운 응시자는 우편접수 하시기 바랍니다.



6.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최종합격자 통지 후 응시자격 요건상의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와

     구비서류에 허위 사실이 판명될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서류가 미비하거나 채용 공고문의 형식을 따르지 아니한 경우 서류심사에서 부적격 판정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응시자중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 외국어능력은 공고일 현재 2년 이내 성적을 인정합니다.

마. 경력은 입증자료(경력증명서 · 참여확인증 · 4대보험자료 · 기타 증빙자료)상 기재된

    상근 · 비상근 기간을 모두 경력기간으로 인정합니다.

바. 1, 2차 심사는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우리 원 홈페이지에 변경공고 합니다.

사. 기타 문의 사항은 아시아문화개발원 인사회계팀(062-410-352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1. 등급별 자격기준
첨부 2. 응시원서
첨부 3.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부 4.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